넥슨,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 구축...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4 02:25:19
  • -
  • +
  • 인쇄

넥슨은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해 자사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해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모니터링 대상은 유료 및 유·무료 요소가 결합된 캡슐형·강화형·합성형 콘텐츠다. 

 

▲ 넥슨 나우(NEXON NOW) 로고


넥슨은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할 예정이다. 확률 집계 기간,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도 공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이어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모바일 게임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이용자를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라는 대원칙 아래 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넥슨 나우를 구축했다"며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표본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 3월 기존에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 확률 정보에 더해 유료강화·합성류까지 전면 공개를 약속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2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3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