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임원 인사 단행...'남궁훈 사단' 주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04 04:54:34
  • -
  • +
  • 인쇄

카카오가 미래 사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직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의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함께 미래이니셔티브센터를 이끌어 갈 남궁훈 센터장의 인맥을 주축으로 이뤄졌다. 

 

 

▲ 카카오 판교오피스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3일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김기홍 센터재무지원실 부사장, 신민균 센터전략지원실 부사장, 조한상 경영지원실 부사장, 권미진 '브이2'(V2, 가칭) 태스크포스(TF) 부사장이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기홍 부사장은 2015년 카카오에 입사해 2018년 카카오커머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거쳐 2019년 6월 카카오게임즈 CFO를 맡아 기업공개(IPO)를 주도했다.


신민균 부사장은 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로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전문적으로 수행했으며, 2018년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합류해 블록체인·인공지능(AI) 등 미래 먹거리 발굴 업무를 맡아왔다.

조한상 부사장은 한게임 운영 총괄을 지냈으며, 넵튠을 공동 창업해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권미진 부사장은 카카오 게임 부문 국내사업부장을 거쳐 카카오게임즈에서 캐주얼 게임 개발·사업·소셜마케팅 등을 담당했다.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커뮤니케이션실은 카카오게임즈 이나정 상무가 겸직으로 맡게 됐다.

남궁훈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센터장은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부문별 임원들을 영입했다"면서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함께 도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2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3

‘보이스키즈’ 출신 시영, 성탄 콘서트로 무대 복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어린 시절 Mnet ‘보이스키즈’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시영이 CCM 아티스트로서 첫 성탄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배우와 성우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오는 25일 홍대앞 가온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Unison Time, Chapter 1’을 개최하며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02년생인 시영은 어린 시절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