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지속, 이번엔 ‘헤드쿼터’에 지분 투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09:53:28
  • -
  • +
  • 인쇄
2020년 이후 10곳째···소비자 트렌드 파악 및 신성장동력 개발 의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브랜드 빌딩 스타트업 ㈜헤드쿼터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첫 스타트업 투자를 시작한 이후, F&B, 게임, 푸드플랫폼,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 투자를 진행했으며, 10번째 투자 기업인 셈.
 

▲헤드쿼터의 브랜드 어터, 투스티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헤드쿼터가 기획부터 연구개발, 브랜딩, 판매 등 전 과정에 탄탄한 실무경험과 시스템을 보유한 게 강점이라고 판단했다.

또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R&D 기술기반 제품 기능성과 디자인 차별화로 시장을 선점하는 것에 주목해 시장성을 높이 평가했다.

헤드쿼터는 지난 3월 프리미엄 위생, 스킨케어 브랜드 ‘어터’를 출시해 디자인과 제품력으로 SNS에서 화제가 됐다.

지난 7월엔 국내 최초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만든 구강위생 전문 브랜드 ‘투스티’를 출시하고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숍에 최단기 입점했으며, 덴탈케어 부문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보였다.

올해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새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100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 = 하이트진로 제공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