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 모집 실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31 10:25:12
  • -
  • +
  • 인쇄
창업진흥원과 기술력 갖춘 스타트업 선발 나서
생성형AI 등 KB금융과 협업파트너로 성장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2월23일까지 미래 협업파트너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KB스타터스 모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연계 진행되며 대상은 창업 3년을 지나 7년까지 신규 스타트업이다.
 

▲KB금융그룹이 오는 2월23일까지 미래 협업파트너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를 모집한다. [사진=KB금융지주]

 

모집 분야는 KB금융그룹과 협업을 위한 금융은 물론 핀테크·AI·빅데이터·월렛·부동산·헬스케어·자동차·통신·STO 등 비금융을 아울러 유망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지원 신청을 받는다.

KB금융그룹은 창업진흥원과 함께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진행하며 사업 실현 가능성과 성장전략 등을 종합 평가해 오는 4월말 20여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한다.

특히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업무 효율화에 적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게는 더 유리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KB스타터스로 선정되면 ▲KB국민은행을 비롯한 ‘KB금융 계열사와의 연계 협업’ ▲세무·회계·법률·특허 등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경영 컨설팅 제공’ ▲‘투자 유치 지원’ ▲ ‘채용 지원’ ▲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업무 공간 제공’ 등 혜택을 받게 된다.

또 성장 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창업진흥원의 사업화 자금이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다. 오는 2월23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2015년부터 KB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매년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해왔다”며 “성장 단계별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원해왔고 올해 상반기 KB스타터스 모집에도 우수한 스타트업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KB스타터스를 통해 2015년이래 25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총 1943억원을 투자했으며 KB금융그룹 계열사와 307건의 협업을 추진해 스타트업과 상생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