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에보 세션'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0 10:50:14
  • -
  • +
  • 인쇄
혁신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으로 포뮬러 E 대중화 이끄는 '아이온(iON)'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가 지난 3월 5일부터 6일(현지시간) 양일간 미국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오토드롬(Miami International Autodrome)’에서 ‘에보 세션(Evo Session)’을 진행하였다.


이번 세션은 전 축구선수 세르히오 아게로(Sergio Agüero), 레이싱 드라이버 출신 크리에이터 ‘드라이버 61(Driver 61), 미국 배우이자 자동차 제작자 ‘에밀리아 하트포드(Emelia Hartford)’ 등 총 11명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가한 가운데, 포뮬러 E가 보유한 혁신 미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가깝게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본격적인 세션에 앞서 참가자들은 지난 몇 주간 ‘재규어 TCS 레이싱(Jaguar TCS Racing)’, ‘네옴 맥라렌 포뮬러 E 팀(NEOM McLaren Formula E Team)’, ‘엔비전 레이싱(Envision Racing)’ 등 포뮬러 E 대회 참가 팀의 드라이버와 한 팀을 이뤄 시뮬레이터 세션, 신체 컨디셔닝, 드라이버 코칭 등의 실제 훈련 과정을 거치며 포뮬러 E 드라이버가 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세션 기간 동안, 참가 드라이버들은 포뮬러 E 신규 레이스 카 ‘GEN3 에보(GEN3 Evo)’에 탑승해 길이 2.917km, 19개 코너 구간과 직선 코스로 구성된 트랙을 질주하며 포뮬러 E의 독보적인 전기차 레이싱 기술력을 경험하였다.

특히, 한국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는 극한 서킷 질주에도 최상의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 성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레이싱을 지원하였다. 해당 제품에는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 소재와 지속가능 원료, 에너지 절약 기술이 적용된 혁신 테크놀로지 집약체로 친환경성 및 고성능을 겸비한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인정받고 있다.

‘포뮬러 E 에보 세션’과 관련한 콘텐츠는 포뮬러 E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올 하반기에는 다큐멘터리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1은 전 세계 10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현재 브라질,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대회를 거쳐 오는 4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5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포르쉐(Porsche), 재규어(Jaguar), 닛산(Nissan), 스텔란티스(Stellantis), 마힌드라(Mahindra), 롤라(Lola Cars) 등 6개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2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3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