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뮤지컬로 풀어낸 라면 역사?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2 10:51:42
  • -
  • +
  • 인쇄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오디오 금상···유튜브 조회수 843만회

삼양식품이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는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오픈 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26위에 랭크됐고, 12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43만회에 달하는 등 화제가 됐다.
 

▲사진 = 삼양식품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종합광고상이다.

13개 일반 부문과 3개 특별 부문으로 나눠져, 매년 약 2000점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을 꼽을 수 있고, 올해는 모두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