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뮤지컬로 풀어낸 라면 역사?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2 10:51:42
  • -
  • +
  • 인쇄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오디오 금상···유튜브 조회수 843만회

삼양식품이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는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오픈 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26위에 랭크됐고, 12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43만회에 달하는 등 화제가 됐다.
 

▲사진 = 삼양식품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종합광고상이다.

13개 일반 부문과 3개 특별 부문으로 나눠져, 매년 약 2000점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을 꼽을 수 있고, 올해는 모두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