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누마’에 투자…25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4 10:54:06
  • -
  • +
  • 인쇄
U+아이들나라의 화상 솔루션 등 강화, CSR활동에도 협력

LG유플러스는 아동 교육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누마’에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약 25억 원 규모다. LG유플러스는 아동 교육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박종욱 아이들나라 전무(왼쪽)와 전유택 에누마코리아 대표가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에누마는 만 3~8세 아동을 대상으로 국어·수학·영어 등 기초과목 중심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사업자다.

대표 상품으로는 8개 언어로 다양한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토도수학’과 ‘토도영어’, 한글 문해력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등이 있다.

이미 LG유플러스는 자사 초등학생 전용 학습 서비스인 ‘U+초등나라’를 통해 에누마의 토도수학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초등나라 이용 고객의 70% 이상이 사용해 이용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누마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에누마만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자사 영유아 플랫폼에 지속 공급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누마의 디지털 콘텐츠와 U+아이들나라의 화상 솔루션을 연계한 학습 서비스를 비롯해 코딩, 경제 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등 협력 분야를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사회공헌(CSR) 분야에서도 협력할 방침이다. 에누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해진 개발도상국 아동의 기초학습 수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군인 자녀 대상 초등학생 전용 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는 물론 스마트패드와 통신 요금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다양한 CSR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LG유플러스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듀테크 기업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접목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며 키즈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유택 에누마코리아 대표는 “협업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아동들에게 에누마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기회”라며 “사회공헌 활동 뿐 아니라 학습 영역의 확장, 학습 수단과 기회의 다변화에도 양사 간 협업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