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휴점일에 '랜선 현백쇼' 진행...현대H몰서 10시간 ‘라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14 12:34: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정기 휴점일에 10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진행한다. ‘라방(라이브 방송)’으로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채널이다.

현대백화점은 3월 정기 휴점일인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10시간 동안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랜선 현백쇼’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백화점 정기 휴점일에 매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건 업계 최초다.
 

▲ 현대백화점 천호점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이번 ‘랜선 현백쇼’는 ‘10시간 동안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털어라’란 콘셉트로 진행되며,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 모바일앱의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 브랜드별로 각 매장과 스튜디오에서 1시간씩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11시 페라가모 선글라스와 시계 방송을 시작으로, 정오에는 구강세정기 ‘워터픽’이, 오후 1시에는 홈퍼니싱 브랜드 ‘포터리반키즈’가 방송된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여성복 브랜드 ‘린·라인’과 침구 브랜드 ‘박홍근 홈패션’, 명품 편집숍 ‘바쉬’, 영패션 브랜드 ‘온앤온’ ‘컨버스’ 그리고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등이 1시간 간격으로 방송된다. 오후 9시에는 마지막으로 ‘지오다노’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브랜드의 상품은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초 판매가 대비 20~50% 할인해 판매된다.

특히, 라이브 방송에는 해당 매장 매니저와 전문가가 함께 나와 최신 패션·리빙 등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 1돈(3.75g, 5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를 하루에 10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것은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처음 있는 경우”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휴점일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