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태연, 3만 명과 함께한 솔로 10주년+생일..."역시 보컬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0 13:45:50
  • -
  • +
  • 인쇄
태연의 모든 순간 총망라한 역대급 콘서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보컬퀸’ 소녀시대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오랜만의 단독 콘서트로 데뷔 10주년을 의미있게 맞이했다.


3월 7~9일 3일간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펼쳐진 ‘TAEYEON CONCERT - The TENSE’(태연 콘서트 – 더 텐스)는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태연의 지난 10년, 무대에 선 지금, 그리고 앞으로 그려나갈 날들을 공유한다는 콘셉트로, 그간의 솔로 활동 히스토리를 총망라한 세트리스트와 그 시간을 온전히 지켜온 ‘나’에 초점을 맞춘 각 섹션별 테마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고퀄리티 공연을 완성해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또한 이번 콘서트는 태연이 ‘The ODD Of LOVE’(디 오드 오브 러브)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공연이자 아시아 투어의 포문을 여는 공연인 만큼, 3회 모두 시야제한석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총 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은 물론, 8일 공연은 메가박스 전국 17개 지점 및 일본, 태국, 홍콩, 타이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라이브뷰잉으로 생중계, 마지막 회차인 9일 공연은 글로벌 플랫폼 Beyond LIVE와 위버스를 통해 생중계되어 ‘안방 1열’의 글로벌 팬들과도 함께 했다.


태연은 솔로 데뷔곡인 ‘I’(아이)부터 ‘Why’(와이), ‘사계 (Four Seasons)’, ‘Weekend’(위크엔드), ‘INVU’(아이앤비유), ‘To. X’(투 엑스) 등 올타임 히트곡부터 ‘Fabulous(패뷸러스)’, ‘Blue Eyes’(블루 아이즈), ‘Hot Mess’(핫 메스), ‘Disaster’(디재스터), ‘Ending Credits’(엔딩 크레딧) 등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스테이지, ‘월식 (My Tragedy)’, ‘Melt Away’(멜트 어웨이), ‘Time Lapse’(타임랩스), ‘Blur’(블러), ‘U R’(유 아) 등 파워풀한 가창력을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무대까지 올 밴드 라이브로 선보이며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보컬 차력쇼’를 펼쳤다.


관객들 역시 ‘10년 여전히 ‘아주 특별한 하루’’, ‘태연아 우리의 10년은 너였어’, ‘김태연 하길 잘했다’ 등의 10주년을 축하하는 문구가 담긴 슬로건, 9일 공연 당일 생일을 맞이한 태연을 축하하기 위한 카드 섹션과 ‘너의 생일 (One Day)’ 떼창 등 각종 이벤트로 현장을 즐기며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S♡NE(소원, 소녀시대 공식 팬클럽)과 태연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을 확인케 했다.


태연은 “앨범이 나올 때마다, 또 공연할 때마다 기다려 주시고 공연장을 가득 채워 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이번 공연은 3일 동안 진행해서 공연장을 가득 채워 주실 줄 몰랐는데, 가득 채워져서 더 감동스럽고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UN 산하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본사서 만남 가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세계지식재산기구 관계자과 만남을 갖고 K-뷰티의 글로벌 영역 확장에 따른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4일 WIPO 앤드루 스테인즈 사무차장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식재산처 관계자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967년 설립된 WIPO는 전세계 194개

2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 국무총리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남우종 전략지원담당(상무)이 참석했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8

3

씨젠, 프랑스법인 설립...글로벌 영토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씨젠(Seegene, Inc.)이 최근 프랑스에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영업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글로벌 조사 업체 그랜드뷰리서치 등에 따르면 프랑스의 분자진단(MDx) 시장 규모는 약 1조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유럽 전체 시장의 15%로, 독일(19%)에 이어 두 번째로 크다. 프랑스는 성매개감염 및 소화기질환에 대한 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