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을장학재단,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신규 장학생 30명 선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14:22: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두을장학재단이 27기 장학생을 선발하고, 차세대 여성 인재 양성에 나섰다.


두을장학재단(이사장 이부진)은 이 달 6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리움미술관 대강당에서 2025년 신규 선발된 장학생 3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 두을장학재단이,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두을장학재단은 평소 장학사업과 어려운 이웃에 관심이 남달랐던 삼성그룹 故 이병철 회장의 부인 故 박두을 여사의 유지를 기려, 장녀인 故 이인희 전 한솔그룹 고문이 지난 2000년 1월 설립했다.

국내 최초 여성 전문 장학재단인 두을장학재단은 삼성을 포함해 한솔, CJ, 신세계 등 범삼성가가 공동으로 출연했으며,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두을장학재단은 매년 1학년에 재학중인 30여명의 여자 대학생을 선발해 2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의 등록금 전액과 매 학기 소정의 자기 계발비를 지원하며, 지난 25년 간 700명의 대학생에게 약 116억원의 장학금을 수여해 왔다.

두을장학재단은 금전적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여타 장학재단과의 차별점으로 삼고 있다.

지난 25년간 두을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사회에 진출한 졸업생들은 법조계, 의료계, 연구계, 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이들이 다시 재단을 찾아 후배들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자 하는 것이다.

두을장학재단은 새롭게 도입한 ‘동문 멘토링’과 ‘듀얼 멘토링’을 통해서 ‘재단 임원-졸업생-재학생’ 간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듀얼 멘토링’은 졸업한 선배가 멘토로 참여해 재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동시에, 재단 임원이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두을장학재단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두을장학재단은 ’동·하계 워크숍’을 통한 저명인사 초청 강연과 ‘온라인 독서모임’을 통한 자유 토론 등을 통해 학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16개 대학으로 한정했던 장학생 선발 기준을 올해부터는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재학생뿐 아니라 졸업생 중 우수한 여성 인재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한편, 두을장학재단은 매년 대학 추천이 아닌 당사자들이 직접 작성한 지원서를 바탕으로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신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또한 기존 장학생들에 대해서는 매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학생 자격 유지 여부를 결정하는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장학생 선발 등 소식은 두을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헬스 TALK] 망막혈관폐쇄 환자 10년 새 66% 급증…고혈압·당뇨 유병률 증가 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망막혈관폐쇄 환자가 최근 10년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아지면서 발병 위험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망막혈관폐쇄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2013년 4만8953명에서 2023년 8만1430명으로 10년 새 약 66% 증가했다. 망막혈관폐쇄는

2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2025 관광혁신상' 수상 기념 굿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 그룹의 ‘2025 관광혁신상’ 수상을 기념해 별마당 도서관의 공간 경험을 담은 특별 굿즈를 선보인다. 30일 스타필드에 따르면 이번 굿즈는 별마당 도서관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도심 속 열린 문화 공간에서의 경험과 영감을 일상 속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머그컵

3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 지역사회와 동행 '사회공헌' 활동 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가 2025년 한 해 동안 부산과 순천 등 주요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 특성과 계절적 환경을 반영한 연중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한성모터스에 따르면 부산 수영구청과 12년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성모터스는 올해 폭염 취약계층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