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울산 반구동 공동주택 현장 해빙기 안전점검 실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5:41: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HDC아이앤콘스(대표이사 장남수)는 해빙기를 맞아 신규로 착공한 울산 중구 반구동 공동주택 IPARK(아이파크) 신축공사 현장과 서남 지역 시행 사업장을 포함한 도급 사업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경영진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기관도 함께 참여해 ▲지반 침하 및 지반 강도 변화 여부 거푸집·동바리의 변형, 부식, 손상 여부 건설기계 전도 방지 조치 △배수 상태 및 침수 위험 등 주요 위험 요소를 점검했다.


해빙기는 겨우내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약해지는 시기로, 건설 현장에서 지반 침하와 구조물 변형 등의 위험이 커지는 시기로 이에 따라 HDC아이앤콘스는 사전 안점 점검을 강화하고, 정밀한 안전 진단을 통해 현장의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계획 단계에서부터 설계, 시공 단계까지 사전에 위험요인을 철저히 점검하고 취약 요소가 발견될 경우 즉각적인 개선 조치를 시행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HDC아이앤콘스(HDC I&CONS)는 점검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재해 위험 요소를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며,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안전점검에 참석한 장남수 대표는 "해빙기에는 화재사고 등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점검과 사전 조치를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한항공, 2026년 공개 채용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이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2026년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9월 22일(월)부터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입사원·전문인력과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위한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신입 객실승무원 접수 마감은 10월 13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입사원·전문인력의 경우 10월 14

2

SKT, 장기 우수 고객 SK나이츠 홈경기 초청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2025-2026 프로농구 시즌을 맞아 장기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프로농구(KBL) 구단, SK나이츠 서울 홈경기 초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 초청 경기는 10월부터 11월까지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일곱 차례의 SK나이츠 서울 홈경기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1750명의 고객을 초청할 예

3

KT 폐기 서버 로그 백업 존재…해킹 단서 될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미국 보안전문지 프랙이 제기한 KT 해킹 의혹과 관련해 회사가 이미 폐기한 것으로 알려진 서버의 로그 기록이 별도로 백업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국내 통신사 해킹 수법을 잡는 새로운 단서가 될지 주목되고 있다. 2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KT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KT는 지난 15일 폐기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