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빙상 종목 종합 우승 쾌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8 15:31:16
  • -
  • +
  • 인쇄
금6 은5 동6, 엘리트 이어 생활체육서도 최강자 입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국내 생활체육 동호인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경기도 선수단이 빙상(쇼트트랙) 종목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경기도빙상경기연맹(회장 이정은)에 따르면 경기도 생활체육 쇼트트랙 선수들은 금메달 6개, 은메달 5개, 동메달 6개를 획득하며 타 시도를 압도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 경기도 빙상이 전국생활대축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사진=경기도빙상경기연맹]

경기도 빙상은 꾸준한 투자와 선수 육성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엘리트 체육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에서도 전국 최강으로 발돋움했다. 그 결과 경기도 빙상은 제10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서 21회 연속 종목우승이란 금자탑을 세웠다.

정기훈 경기도빙상경기연맹 사무국장은 “이번 생활체육대축전 빙상 종합 우승은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그리고 지도자들과 학부형의 헌신, 경기도 체육회의 지원이 이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경기도 빙상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참전한 경기도빙상경기연맹 임원들과 생활체육 선수단 [사진=경기도빙상경기연맹]

한편, 경기도는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전체 종합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지난 24일부터 나흘 동안 열려 27일 목포다목적체육관에서의 폐회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종료했다. 총 41개 종목에서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2만2676명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클라우드, 공공업무 혁신 이끄는 AI 서비스 대거 소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서 공공 업무와 행정 전반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소개하며 정부의 AI 행정 전환(AX)을 함께 추진하는 주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실제 공공 현장에서 필수

2

넥슨, 신규 개발 자회사 '딜로퀘스트' 설립… 신작 개발 추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신규 개발 법인 딜로퀘스트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딜로퀘스트는 넥슨코리아의 100% 자회사로, 넥슨이 보유한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개발 환경을 마련하고 신작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김종율 넥슨코리아 퍼블리싱라이브본부 부본부장이 선임됐다.

3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KRAFTON AI Fellowship Program)’ 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크래프톤이 AI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및 해외 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