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가이즈 한국 1호점, 개점 첫날 오전에만 인파 700명 몰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26 16:56: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한국 1호점인 강남점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손님맞이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과 미국 파이브가이즈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가 축사를 맡았다.
 

▲ (왼쪽부터)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이사, 이안 로스 멕켄지 파이브가이즈 아시아태평양 운영 총괄 부사장,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 사무엘 허드슨 체임벌린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최고운영책임자, 윌리암 오비드 피쳐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부사장이 커팅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김동선 본부장은 환영사에서 "맛과 품질은 물론 특유의 매장 분위기까지 브랜드 정체성을 제대로 살려 국내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미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골드버그 대사는 "미국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도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양국의 더욱 강력한 문화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매장 주변에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다.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오전에만 700명 이상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고객과 보행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대기 서비스 앱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며 "관리 인력을 배치해 혼잡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위치한다. 전용면적 618㎡로 2개 층, 150여 개 좌석을 갖췄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파이브가이즈는 8가지 종류의 버거와 15가지 토핑 조합해 최대 25만 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 미국 현지 매장과 같이 국내에서도 땅콩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브랜드의 국내 운영권을 보유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내 15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