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에 최익훈 아이파크몰 대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5 16:57:48
  • -
  • +
  • 인쇄
3본부 2실로 조직 개편...화정 아이파크 리빌딩 추진단 신설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30일부로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하고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1월 유병규·하원기 대표이사의 취임 직후 광주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가 벌어진 지 4개월 만이다. 

 

▲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최 신임 대표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한 뒤 현대자동차로 입사했다.

이후 1999년 현대그룹에서 독립할 당시 현대산업개발로 자리를 옮긴 뒤 아이파크몰, 아이콘트롤스(현 HDC랩스) 등 주요 계열사를 거쳐 부동산114 대표를 역임했다.

지난 2018년부터는 아이파크몰 대표를 맡아왔다.

한편, 3본부 2실로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조태제 부사장을 건설본부장에 임명하고, 김회언 전무와 이현우 상무를 각각 경영기획본부장과 개발영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

또 상품개발실과 투자개발실을 신설해 미래 상품과 신사업의 개발을 각각 전담하도록 했다.

사고 책임을 지고 대표에서 물러난 유병규 사장과 하원기 전무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신설된 '화정아이파크 리빌딩 추진단'을 맡아 사고 수습에 전념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