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취약계층 아동에 25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5 17:50:52
  • -
  • +
  • 인쇄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가정위탁지원센터 4곳에 전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4일 전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총 25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아동권리 NGO(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이번 지원은 올 상반기에 이은 두 번째 지원이다.
 

▲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후원물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가정위탁지원센터와 지원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물품 선호도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무릎담요와 털실내화 등 방한용품과 스마트워치 등 총 6개 품목으로 구성된 맞춤형 물품 키트를 제작했다.

기부 물품은 롯데택배를 통해 대구‧부산‧전북‧충북 등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가정위탁지원센터 4곳의 보호아동 140명에게 전달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올 6월에 학대 피해 아동을 포함한 위탁가정 아동 140명에게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총 607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이 매월 급여 일정 부분을 정기 기부하는 ‘급여 우수리 기금’을 활용해 진행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