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상상 속 미래차” 현대차, ‘현대 키즈 모터쇼’ 참가작 공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07 18:08:03
  • -
  • +
  • 인쇄
12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 진행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의 온라인 접수를 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 키즈 모터쇼는 지난 2016년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시작한 현대차의 성장 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 (왼쪽부터) 제 4회 수상작 바이러스 백신카’, 제 4회 수상작 소리에너지 자동차, 제 3회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자동차 [현대자동차 제공]

 

올해 주제는 ‘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를 그려주세요!’로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를 더욱 친숙하게 느끼도록 할 방침이다.

예비 심사로 본선 진출작 150점을 선정한 후 추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부문으로 ‘교육부장관상 3점’,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일반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이다.

특히 최우수 부문 6개 수상작은 유명 작가와 협업을 통해 전시물로 제작한다. 오는 2023년 5월 어린이날 전후로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할 예정이다.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는 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유치부(4세~7세),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현대키즈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장 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오는 27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서울‧고양‧하남‧부산) 4개 거점으로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현대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어린이 대상 캠페인”이라며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