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임직원 참여 지역사회 ‘미래세대 코딩 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1 18:09:39
  • -
  • +
  • 인쇄
성남 지역 초등학생 40명 초청해 이틀간 교육

엔씨소프트의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한 IT 교육 사회공헌 활동 ‘NC [CODE] PLAY’(엔씨 코드 플레이)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활동은 엔씨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NC [WITH] PLAY’(엔씨 위드 플레이)의 첫 번째 활동이다.
 

▲ 엔씨 임직원이 이번 교육에 참가한 초등학생에게 코딩을 지도하는 모습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는 성남 지역 성남중앙초등학교와 대일초등학교의 5~6학년 학생 총 40명을 판교 R&D센터 사옥으로 초청해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엔씨 코드 플레이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코딩 무드등 만들기 ▲게임‧직업 특강 ▲사옥 투어 ▲선물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했다.

코딩 무드등 만들기는 학생들이 엔씨(NC) 임직원과 1대1로 매칭돼 기본적인 개발 교육을 받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딩을 통해 색상‧밝기를 조절하며 커스텀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했다.

엔씨(NC)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 등 ESG 경영활동의 핵심 가치에 기반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