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중년 노후건강 보장 ‘(무) AIA 원스톱 든든 건강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8 09:08:25
  • -
  • +
  • 인쇄
3대질병에 요양·치매·간병…‘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 탑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AIA생명은 중년 세대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는 ‘(무) AIA 원스톱 든든 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무) AIA 원스톱 든든 건강보험은 노인성 질병과 간병에 대한 니즈에 맞춰 고도재해장해급여금 보장을 주계약으로 한다. 특약을 통해 질병·재해에 따른 간병비는 물론 노인성 질환 진단·요양·생활비 등 보장에 시니어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단일상품에 탑재했다.
 

▲AIA생명이 중년 세대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는 ‘(무) AIA 원스톱 든든 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AIA생명]

 

장기 간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관련 특약 가입시 병원에서 발생하는 간병인 비용을 1일 최대 15만원, 최장 180일간 보장받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노인성 질병 보장범위를 확대해 특약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법상 장기요양등급 판정비를 비롯해 보장요건 충족시 장기요양등급별로 재가급여와 시설급여 지원비 등을 보장해준다. 치매 증상의 정도를 알려주는 CDR 척도에 따라 진단비와 간병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고객이 가입한 특약에 따라 단계별 치매 진단 급여금을 5000만원까지 보장하고 중증 치매 간병생활자금을 매월 100만원까지 지급한다. 치매로 인한 입원비와 간병·간호간병통합서비스 비용도 지원받는다.

또한, 유형에 따라 15세부터 80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가입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다양한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본 상품 가입 희망 시, 불필요한 보장은 빼고 필요한 보장을 맞춤 선택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AIA생명은 기존 AIA 헬스케어 서비스에 노인성 질환 전조증상부터 진단치료·재활까지 특화된 서비스를 추가한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문 의료진과 24시간 전화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전문의 안내와 60세이상 월 1회 보살핌문자 발송, 50세이상 연 1회 치매 자가검사·치매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아울러 AIA생명은 치매와 뇌경색·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 맞춤 진료예약 및 전문의 안내, 요양시설 입소 지원 상담, 중증치매 고객 위치 파악용 GPS 위치 추적기 등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약 지방 고객이 서울 상급종합병원 통원 진료를 받는 경우 ‘케어 스테이’ 서비스를 통해 최대 2일간 보호자와 함께 병원 인근 비즈니스호텔에서 무료 투숙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AIA생명 관계자는 “노인성 질환 보장과 시니어에 특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각 연령대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고려해 더 오랫동안, 더 건강하게,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