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암·간병보장 강화한 ‘삼성 생애보장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5 09:14:02
  • -
  • +
  • 인쇄
사망보장에 암·중증장기요양상태·중증치매보장 등 강화
보험료 납입면제와 암·암간병 생활비 서비스도 든든하게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16일부터 암과 간병보장을 강화한 ‘삼성 생애보장보험’ 시판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출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1’에 이어 삼성 생애보장보험을 선보이며 삼성생명의 건강상해보험 라인업이 확대된 것이다.
 

삼성생명이 오는 16일부터 암과 간병보장을 강화한 ‘삼성 생애보장보험’ 시판에 돌입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 생애보장보험은 주보험 계약만으로도 사망 보장과 암 또는 간병 생활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약관에 따라 납입기간 암 진단을 받지 않더라도 납입기간 경과 이후 ‘암 또는 암간병 생활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암 생활비 보장에 집중한 1형(암보장형)과 암에 더해 중증 간병 생활비 보장도 받는 2형(암간병보장형) 등 2가지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1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뒤 암 진단시 주보험으로 이미 납입한 보험료의 65%까지를 암생활비로 지급한다. 2형의 경우 암은 물론 중증장기요양상태 판정과 중증치매상태로 진단시 암간병생활비를 주보험으로 납입한 보험료의 50%까지 지급한다.

다만 1·2형 모두 전립선암이나 자궁암으로 진단받으면 주보험으로 이미 납입한 보험료의 20%까지 지급한다. 1형은 첫 1회 암 진단 확정부분에 대해서만, 2형은 암·중증장기요양·중증치매 중 첫 1회의 진단 확정시로 한정해 보장한다.

아울러 보장개시일 이후 납입기간 안에 암 진단 등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도 면제해준다는 것이 돋보인다. 주보험 납입기간 암 보장개시일 이후 초기유방암 등을 뺀 약관상 암으로 진단되거나 합산 장해지급률 50%이상 장해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는다.

2형의 경우 약관상 각 보장개시일 이후 중증장기요양상태 판정이나 중증 중증치매상태로 진단 시 역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게 된다.

이와 함께 삼성생명은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삼성 간편 생애보장보험’을 함께 선보인다. 이 상품은 당뇨·고혈압이 있어도 3개 간편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1형(암보장형) 기준 3개 간편고지 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2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내 암, 간경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파킨슨병·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삼성 생애보장보험 가입 연령은 15세부터 75세까지로 납입기간은 5·7·10·15·20·25·30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생애보장보험은 사망보장은 물론 암과 간병까지 보장의 폭을 넓힌 상품”이라며 “고령화 시대 긴 노후를 든든하게 대비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