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KS-SQI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4 09:42:49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DB손해보험이 한국표준협회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DB손해보험]

KS-SQI는 국내외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과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D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분석과 리서치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사회, 환경적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다각화를 통해 현재까지 총 32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사고 접수부터 보상까지의 전 과정을 디지털 시스템으로 간소화해 처리 속도를 단축했으며, 전문 보상담당자의 1:1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진행 상황 확인, 간편한 서류 제출 기능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B손해보험은 1996년 고객만족경영을 선포하며 본격적으로 고객중심의 경영패러다임 전환을 시작했다. MOT(고객접점) 서비스품질 강화를 위한 소비자평가단, 대학생서포터즈 등 소비자 참여 활동을 확대·강화하며 지속적으로 프로세스에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실장’제도 운영 등 고객 불만을 조기에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민원 발생 조기 경보제’를 도입해 관리체계를 강화해 왔다. 또한 외국인, 고령자 등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손해보험업계 최초 3자 순차 통역 서비스, 고령 전담 콜센터 운영 등 금융 취약계층 대상의 불완전판매 제어 활동 등에 힘입어 DB손해보험의 완전판매율은 2020년 99.5%에서 2024년 99.95%로 상승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KS-SQI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동시 1위 달성은 고객에 한발 더 다가가고자 하는 회사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품질 향상과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에어텔X현지투어플러스 꿀조합 시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에어텔과 현지투어플러스의 꿀조합 시리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에어텔을 구매한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두 속성을 조합해 완성도 높은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꿀조합 시리즈를 기획했다. 꿀조합 기획전은 시즌별로 운영하며, 첫 기획전은 9월 8일 ‘

2

한미약품, ‘롤론티스’ 중동 진출…사우디 타북과 공급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한미약품은 8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제약사 타북(Tabuk Pharmaceuticals)과 ‘롤론티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0월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성격으로, 양사는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안착을 위해

3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특별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프리미엄 쉐리 피니시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특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노마드’는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의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2022년 3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