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환경솔루션 모색 청년모임에 1억원 기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28 10:05:14
  • -
  • +
  • 인쇄
사랑의열매·숲과나눔과 공동으로 ‘에코실험실’ 오픈
친환경 쓰레기처리·푸드업사이클링 등 20개 모임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모임 지원 프로그램 ‘에코실험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에코실험실은 카카오뱅크에서 숲과나눔·사랑의열매와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이 제안하는 창의적인 환경 솔루션과 친환경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뱅크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모임 지원 프로그램 ‘에코실험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결과공유회를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에서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1억원은 청년 환경모임을 모집·선발하고 친환경 제품 디자인 개발과 콘텐츠 제작·행사 진행 등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실시한 지원대상 모집결과 19세이상 34세이하 청년들로 구성된 전국 환경모임 20개 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각 팀은 기후변화와 자원순환·생물다양성·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들 청년 환경모임의 주요 활동내용은 ▲일상에서 시도할 수 있는 실천방안 탐구 ▲환경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진행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시스템 구축 등이다.

최근에는 각 모임 활동의 성과를 담은 결과공유회도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각 팀은 ‘동애등에를 이용한 친환경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이용한 과일맥주 개발’, ‘술지게미 등 음식 부산물을 활용한 푸드업사이클링’ 등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으로는 처음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를 획득하고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에도 가입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일상 속의 작은 친환경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