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실천 중인 사회공헌 활동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CSR 리포트 2022'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CSR 리포트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 하이트진로 CSR 리포트 2022 표지 [하이트진로 제공] |
이번 보고서에는 ▲CSR 비전 및 철학 ▲CSR 연혁 ▲CSR 경영 체계 ▲4대 핵심 추진 사업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방향성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주요 사회공헌 사업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지난 10년간 CSR 활동의 성과를 정량화했다.
하이트진로는 CSR의 핵심가치인 '진심을 多하다'를 기반으로 ▲사회문제 해결 ▲협력사와의 상생 ▲임직원 가치 공유 ▲외부 파트너십 등을 중장기 목표로 잡고 사업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4대 핵심 추진 사업인 ▲소방안전 ▲청년자립지원 ▲환경보호 ▲나눔과 봉사의 성과를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사업별로 그동안의 지원 금액과 수혜 인원을 투명하게 밝히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대한민국 주류업계 1등이자 국민기업으로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해 국민과 함께 해온 100년을 함께 나눌 100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