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국제표준 인증 2년 연속 유지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11:07:32
  • -
  • +
  • 인쇄
매년 2회씩 정보보호의 날, 사이버 위기 대응 훈련 등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과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CI]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해서는 매년 인증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하며 3년 주기 인증 갱신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19년 ISO27001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 지난해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사후 심사에서도 인증 유지를 위한 적합성이 검증돼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사내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내부 보안감사를 수시로 실시하며 임직원들에게 정보보호 교육을 활성화하고 있다. 매년 2회씩 정보보호의 날,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 등을 실시해 왔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원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위원회를 개최해 정보보호 관련 중요 의사결정을 진행 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제약‧바이오 산업이 핵심 업종인 동아쏘시오그룹은 정보자산과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조치, 정보유출방지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