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보이스캐디’에 초정밀 위치측정 서비스 제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2 11:12:20
  • -
  • +
  • 인쇄
실시간 핀 위치 제공 단말에 LG유플러스 솔루션 적용

LG유플러스는 국내 골프 정보기술(IT) 기업 브이씨와 골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의 브이씨 본사에서 브이씨의 김준오 대표와 이학용 CTO(상무), 정병희 상품기획총괄 이사, LG유플러스의 최택진 기업부문장(부사장), 박성율 기업기반사업그룹장(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브이씨는 골프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골프 시뮬레이터 ‘보이스캐디 VSE’, 골프워치 ‘T시리즈’, 세계 최초 레이저·GPS 결합형 거리측정기 ‘SL2’, 디지털 야디지북 ‘Y1’, 휴대용 론치모니터 ‘스윙캐디’ 등 골프 관련 디바이스를 연구 개발·판매하는 기업이다.
 

▲ 협약식에서 함께한 김준오 브이씨 대표(왼쪽)와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초정밀 측위 및 통신 기술과 브이씨의 골프 IT 디바이스를 접목해 초정밀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전력 효율이 높아 데이터를 빈번하게 전송하는 이동체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사물인터넷 전용망과 센티미터(cm) 수준의 정확도를 구현하는 초정밀 측위 기술(실시간 이동 측위)을 제공한다.

브이씨는 자체 개발한 실시간 핀 위치 제공 단말(APL)과 디지털 야디지북 ‘Y1’에 LG유플러스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LG유플러스 솔루션 적용으로 브이씨의 골프 위치정보 기기의 품질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월 경기도 하남시 ‘캐슬렉스 서울 골프클럽’과 포천시 ‘푸른솔 골프클럽’에서 서비스 검증을 완료했다. 이어 내달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256여 개 골프장의 브이씨 서비스에 이 솔루션을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신중함이 필요한 골프라는 스포츠 특성을 고려해 초정밀 측위 기술을 보유한 LG유플러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거리측정기를 대중화시키며 골퍼들의 문화를 바꿨던 브이씨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LG유플러스 초정밀 측위 서비스를 통해 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와 산업별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