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ㆍ한국전력기술ㆍ보국에너텍, 환경에너지사업 공동추진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18 11:30:44
  • -
  • +
  • 인쇄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6일 한국전력기술, 보국에너텍과 '열분해 가스화로 시스템을 적용한 환경에너지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전력기술, 보국에너텍 등 3사는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박찬우 전무,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전무, 보국에너텍 임덕준 대표를 비롯한 각사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열분해 가스화로 시스템은 기존 소각 방식에 비해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 발생량이 30% 가량 적은 친환경 기술이다. 

 

▲ 환경에너지사업 MOU 체결식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이번 3사간 업무협약을 통해 각사의 에너지 관련 사업수행 경험과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환경에너지사업에 공동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건설업계에서도 ESG 경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며 친환경사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환경에너지사업 공동 추진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환경 이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건설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100MW 규모의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은 전체 300MW 규모 중 첫 번째로 건설하는 사업이며, 내년에 발전 개시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후 새만금 지역에서 진행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환경에너지사업 공동진출을 위해 3사간 협력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친환경에너지 사업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폴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를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 슈즈로 시작해 스트리트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폭넓게 사랑받아온 클래식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젊은 세대들의 높은 선호도를

2

교촌치킨, 롯데JTB와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1일 롯데JTB와 외국인 고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교촌1991스쿨’ 운영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며, 향후 3년간 K-치킨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11일 성남시 수정구

3

'돌싱글즈7' 동건 "단추 다시 꿰매 보려" 최종 선택 12시간 전 명은에 직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단추를 다시 꿰매볼까 해서…” MBN ‘돌싱글즈7’의 동건이 ‘돌싱하우스’의 최종 선택을 12시간여 앞두고 명은에게 ‘불도저’급으로 직진해 ‘심장 쫄깃’한 상황을 만든다. 14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9회에서는 동건이 ‘1:1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명은에게 불꽃 대시해 ‘돌싱하우스’를 대혼돈에 빠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