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게임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540만 달러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03 12:08:50
  • -
  • +
  • 인쇄

크래프톤은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에 540만 달러(약 65억 원)를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현지 기반의 게임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투자다. 향후 인도 시장에 대한 직접 투자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노틸러스 모바일 CI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퍼블리싱하는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인 '리얼 크리켓(Real Cricket™)'은 전 세계적으로 누적 1억 이상의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했으며, 10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제트신서시스(JetSynthesys)가 노틸러스 모바일을 100% 인수했다.

노틸러스 모바일의 라잔 나바니(Rajan Navani) 회장은 “글로벌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크래프톤과 협력을 통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성장 궤적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크래프톤의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포츠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이스포츠 기업 노드윈 게이밍(NODWIN Gaming),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로코(Loco), 웹소설 플랫폼 프라틸리피(Pratilipi), 인도 얼리 스테이지 펀드 쓰리원포(3one4), 소셜 플랫폼 FRND(프렌드) 등 인도 IT기업에 약 8000만 달러(한화 약 949억 원)를 투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