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업그레이드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는 만두를 넘어 냉동식품 전체 시장의 고급화를 선도했으며, 오늘날 ‘비비고’ 브랜드의 인기를 이끌어 낸 대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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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뉴얼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 [CJ제일제당 제공] |
지난 2013년 12월 출시 이후 2015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연평균 30% 이상 지속 성장 중이다.
연 매출도 지난 2016년 1000억 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에는 약 1900억 원을 기록했다.
리뉴얼 된 ‘비비고 왕교자’는 기존 왕교자의 강점인 피와 소의 조화로운 맛을 유지하면서도 꽉찬 소와 살아있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당면은 줄이고 야채와 살코기 함량을 늘렸다.
이에 더해 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왕교자 전용 만두피’에 생 콩가루를 가미해 더 투명해진 피를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왕교자 리뉴얼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오는 19일 오후 8시에는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IT 완성차 업계 신제품 론칭쇼 콘셉트의 ‘2021 뉴 비비고 왕교자 언팩쇼’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CJ제일제당 ‘만두의 아버지’ 강기문 식품연구소 한국 R&D 센터장, 디팍 군반테(Deepak Gunvante) 식품연구소 글로벌 카테고리 담당 상무 등이 출연해 업그레이드 된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한다.
또한 19일 오후 9시에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방송에서는 가수 딘딘이 출연해 새롭게 바뀐 비비고 왕교자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는 15일 선판매를 진행하고, 이달 말 전국 온 오프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냉동만두를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바꾸고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이끈 상징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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