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X블랙핑크 지수 ‘2021 카림픽’ 진행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0 14:01:39
  • -
  • +
  • 인쇄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2021 카림픽’은 ‘카러플’과 블랙핑크 지수, 라인프렌즈 간 협업의 일환으로 열린 게임대회다. 이날 경기에는 터틀팀과 래빗팀이 나서 팽팽한 대결을 펼친 가운데 글로벌 아티스트 지수가 직접 무대에 올랐다.
 

▲ '2021 카림픽' 우승팀 래빗팀과 블랙핑크 지수 [사진=넥슨 제공]


먼저 ‘카러플’ 인기 크리에이터 문호준과 김대겸이 각각 팀장을 맡은 래빗팀, 터틀팀이 다양한 레이스 매치로 승부를 가렸다. 팀마다 뛰어난 모바일 레이싱 실력을 지닌 선수들이 8명씩 출전했다.

특히, 블랙핑크 지수가 경기 중계에 참여해 맹활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무한부스터 모드와 ‘카러플’ BGM 퀴즈 등 아케이드 게임으로 치러진 캐주얼 레이스 코너에서는 터틀팀이 순발력 있게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며 승점 포인트를 획득해 초반 기세를 가져갔다.

이어진 오리지널 레이스 코너에선 실력 바탕의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아이템전은 양 팀 모두 견고한 팀워크로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양새였지만, 스피드전에서 수시노 선수가 흔들림 없는 주행 라인으로 팀의 승리를 견인하며 래빗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0여 명의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한 팬미팅도 열렸다. 지수는 온라인으로 참여한 방청객과 게임 관련 OX퀴즈를 풀고 모바일 레이싱을 즐기면서 ‘카러플’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넥슨은 대회에서 우승한 래빗팀에게 총 상금 1600만 원과 특별 제작된 ‘치치’ 트로피, 카러플X지수 콜라보 상품을 증정했다. 시상 무대에는 지수가 직접 등단해 선수들에게 트로피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함께 남겼다.

터틀팀 김대겸 팀장은 “결과는 다소 아쉽지만 오늘 대회를 통해 선수들과 특별한 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굉장히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블랙핑크 지수, 라인프렌즈와 함께 만든 콜라보 아이템을 ‘카러플’에 출시했다.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지닌 ‘치치’ 캐릭터와 당근 모양의 ‘TRK’ 카트, 실제 지수의 반려견을 모델로 한 ‘달곰’ 펫 등 톡톡 튀는 디자인의 아이템으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2021 카림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