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인천–화롄 노선 신규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4:07:0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11월 13일 인천과 대만 동부의 아름다운 해안 관광도시 화롄(花蓮) 을 잇는 정기 노선을 성공적으로 취항했다. 

 

이번 노선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운항되며,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50분 출발해 화롄공항(Hualien Airport, HUN)에 오후 1시 30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화롄에서 오후 2시 45분 출발해 인천에 오후 6시 15분 도착한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에어로케이항공의 인천–화롄 노선은 국적사 중 유일한 직항편으로, 기존 타이베이 중심의 노선 구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대만 노선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여행객에게 합리적인 운임과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동계 시즌 운항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운항 횟수 증편도 검토 중이다.

 

현재 청주–타이베이 노선은 매일 2회 운항 중이며, 2026년 2월에는 청주–타이중 부정기편 운항도 확정된 상태다. 회사는 향후 화롄(花蓮), 가오슝(高雄) 등 대만 주요 도시로의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화롄은 대만 동부 해안에 위치한 인구 약 10만 명 규모의 도시로, 화롄현 전체 인구는 약 31만 명에 달한다. 타이루거 협곡과 칭수이 절벽 등 대만을 대표하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고 있으며, 태평양과 맞닿은 드넓은 해안과 웅장한 산악지형이 조화를 이뤄 ‘대만의 보석’이라 불린다. 

 

옛 공장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 화롄 문화창의산업원구(Hualien Cultural and Creative Industries Park), 현지 특색 음식과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한 둥다먼 야시장(Dongdamen Night Market) 등 명소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화롄은 대만의 숨은 보석 같은 도시로, 산과 바다·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룬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인천–화롄 노선을 통해 한국과 대만 동부를 잇는 하늘길이 새롭게 열려 뜻깊다. 더 많은 여행객들이 새로운 여행지의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유제약, ‘아미노하이 에너지젤’ 프로야구 선수 공식 후원…스포츠마케팅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프로야구 선수들의 체력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위해 ‘아미노하이 에너지젤’ 스포츠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유유제약은 송성문, 손주영, 정우주 등 프로야구 선수가 소속된 어썸스포츠 에이전시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1포당 2,600mg의 아미노산을 함유한 ‘아미노하이 에너지젤’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운동 중 즉각적인 에

2

서울사이버대, 루마니아 DCCU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루마니아 드미트리 칸테미르 크리스찬대학(DIMITRIE CANTEMIR CHRISTIAN UNIVERSITY, 이하 DCCU)와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DCCU는 1990년 루마니아 부카레스트에 세워진 사립대학이다. DCCU 측에서는 President Cor

3

보람바이오, 한방건강식품 ‘보람천궁’ 침향환·기력고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한방 기반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寶覽天宮)’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기능성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출시한 데 이어 전통과 과학을 결합한 고급 한방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보람천궁은 인류의 건강을 보배처럼 살피고, 하늘처럼 높은 뜻과 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