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 개소…주거비 부담 없앤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16 14:53: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장학재단은 16일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에 ‘롯데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연합생활관은 롯데장학재단이 주거비 부담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해 10월 지상 8층 건물(연면적 4026㎡)을 리모델링한 공간이다.
 

▲ 롯데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 외부 전경 [사진=롯데장학재단 제공]

 

이곳은 총 69실(2인 1실)에서 138명이 생활할 수 있다. 체력단련실과 독서실, 공유 주방, 정보검색대,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6호선 망원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입주 학생 모집은 롯데장학재단이 연합생활관 위탁운영을 맡은 한국장학재단과 서울 소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진행했다. 성적‧소득 등 우선순위를 고려해 138명 전원을 선발했으며 약 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롯데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 입주자 대표 김민승 학생은 “주거비 부담을 덜어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개관식에는 천영우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임성복 롯데지주 CSV팀 전무, 이계열 마포구청 부구청장과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롯데장학재단은 롯데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사재로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국내외 학생 5만 500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장학‧학술‧교육복지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큐피드AI ‘정시 Pick’, AI 정시 전략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투스에듀 AI 융합연구소는 Qupid AI 플랫폼을 통해 수험생의 정시 전략 설계를 돕는 서비스 ‘정시 Pick’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정시 Pick은 수험생이 성적표 한 장만 업로드하면, 이투스가 20여 년간 축적해 온 상위누적·환산누적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성적별 유·불리를 진단하고, 개인에게 유리한 대학·학과와

2

매일헬스뉴트리션, 노년층 대상 단백질 루틴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지난 4일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백공복-현명한 노화 관리의 첫걸음’을 주제로 열렸으며,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장일영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장 교수는 강연에서 “단백질 결핍은 항체 생성과 면역세포 생산이 급격

3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라이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V로 일상을 가볍게’라는 컨셉 아래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수분을 섭취하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천연적으로 카페인이 없어 공복이나 잠들기 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은 500ml 규격으로 출시되며, 광동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