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봉고III EV 냉동탑차' 출시…고전압 배터리로 냉동기 가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4 15:13:48
  • -
  • +
  • 인쇄
냉동기 미가동 상태로 177km 주행

기아가 ‘봉고 III EV 냉동탑차’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차량은 지난 2020년 1월 출시한 봉고 III EV 초장축 킹캡 기반의 특장 모델이다. 기아의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방향성을 담아 개발됐다.
 

▲ 봉고 III EV 냉동탑차 표준형 [기아 제공]

 

봉고 III EV 냉동탑차는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활용해 냉동기를 가동하도록 개발했다. 보조배터리를 추가 장착했다.

또한 기아는 봉고 III EV 냉동탑차 출시 전 지역 냉장‧냉동 물류 서비스 업체‧운전자 등의 협조를 받아 사용성을 사전에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개발 단계에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이에 더해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냉동기 미가동 상태로 177km를 주행할 수 있다. 냉동기를 가동 중에는 15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봉고 III EV 전용 사양인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패들시프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와 함께 ▲운전석 통풍‧열선시트 ▲풀오토 에어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동절기 충전 시간을 줄여주는 배터리 히팅 시스템 역시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했다.

봉고 III EV 냉동탑차는 저상형‧표준형 2개 모델로 출시된다. 각 모델의 가격은 ▲저상형 5984만 원 ▲표준형 599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봉고 III EV 냉동탑차로 친환경 유통 생태계를 확장하고 국내 냉장‧냉동 물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자사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가 다이소에서 선보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가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지난 6월 다이소에 선보인 이후 SNS(소셜서비스)를 중심으로 인기를 누렸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5000원으로

2

LG유플러스, 추석 맞아 해외 로밍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음성 통화 최대 40분 데이터 2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1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로밍패스 13GB(5만9000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3

코오롱생명과학, 에코바디스 ESG 평가 ‘실버’ 획득…글로벌 신뢰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Silver)’ 메달을 받으며 국제 수준의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성과로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세계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상위 15%에 올랐다.에코바디스는 UN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