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제10회 글로벌 정비사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4 10:07:55
  • -
  • +
  • 인쇄
47개국 58명 정비사 참가

기아는 '제10회 기아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Kia Skill World Cup)'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02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세계 각국의 기아 정비사들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0회 기아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모습. [기아 제공]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기아 전 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는 각국과 지역 예선에서 최고의 정비기술을 인정받은 47개국 58명의 정비사가 참가했다. 코로나19 등 물리적인 이동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원격 진단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필기 테스트를 진행해 최종 결선에 진출할 12명의 정비사를 선발했다.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22~23일 이틀간 온라인을 통해 실기 평가를 진행했다.

기아는 종합 점수 기준 금·은·동상 수상자와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9명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올해 대회에서 금상은 인도의 탕가라수 에이에게 돌아갔으며 은상은 영국의 데이빗 웨스턴과 러시아의 알렉산더 멘쉬키콥이이 받았다. 동상은 아일랜드의 가빈 달시, 미국의 마튜 피췌, 중국의 지유레이 자이가 수상했다.

금상 수상자 인도의 탕가라수 에이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기아 정비 기술자들과 능력을 겨루어 금상을 수상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며 "좋은 기회를 준 기아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객 최접점에서 신뢰와 감동을 전달하는 정비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 딜러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