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삼성동 일대 물 들인 빛의 축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5:28:28
  • -
  • +
  • 인쇄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빛의 조형물이 어우러진 겨울밤
서울 새로운 크리스마스 명소로 주목, "원더풀 코리아"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현장 / WTCS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도심 속 환상적인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2024 SMAF)이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은 지난 19일 삼성역 무역센터 일대 및 삼성역 6번 출구 앞 KPOP 광장에서 개막했다. 본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총 7일간 개최된다.

 

‘White Forest Fantasia’를 주제로 하는 화려한 미디어아트쇼와 화이트 트리로 가득 채운 광장 조성으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를 삼성동 한복판에 등장시켰다.

 

매일 7회, 회차당 15분간 무역센터 일대 옥내외 미디어 71기를 활용하여 전체 미디어를 동시에 상영하며 미디어아트쇼의 규모감과 화려함을 극대화하였고, 삼성역 6번 출구 앞 KPOP 광장에 설치된 테마 공간에서는 위시트리,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개막 이후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자 하는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은 행사장을 방문해 빛으로 가득 찬 축제를 여러 방식으로 즐기며 각자의 추억을 만들어 나갔다.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 WTCS 제공

 

야외 광장의 미디어 전체를 연동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테마쇼는 높은 몰입도의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도심 속 크리스마스 별들의 신비로운 여행에 관람객들을 동참케 한다. 이후 이어지는 미디어아트쇼에서는 서울문화재단, EASYWITH(이지위드), VERSEDAY(버스데이), 중앙일보, 레이빌리지, CJ CGV X d'strict, 홍익대학교 X LED.ART의 미디어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역 6번 출구 앞 야외광장 전반에 걸쳐 구성된 SMAF 특화 공간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는 약 6m 규모의 대형 소원트리와 10m 규모의 시그니처 조형물 루미나리에 쇼 스크린, 그리고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트리 숲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포레스트를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광장에 마련된 대형 소원트리에 오너먼트 걸기, 네 컷 사진 촬영 포토부스, 1년 뒤 자신의 소원을 전광판에 띄울 수 있는 타임캡슐레터 작성 등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이번 ‘2024 서울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가 주최하고, WTC Seoul, 파르나스호텔, 현대디에프, CJ CGV, 중앙일보, 현대퓨처넷, 인벤트파트너스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강남구,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