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용인 스타힐스 공사장서 외국인 노동자 질식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1 15:30:3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아파트 신축 공사장에서 콘크리트 양생 작업 중 외국인 노동자 1명이 질식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 서희스타힐스 BI


1일 고용노동부 등 관계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경기 용인시 처인구 서희스타힐스 공사 현장에서 미얀마 국적 30대 노동자 A 씨가 질식해 목숨을 잃었다.

A 씨는 콘크리트 양생을 위해 갈탄을 피워둔 아파트 공사 현장 꼭대기 층에서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질식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장에 쓰러져 있는 모습을 발견한 동료들의 신고로 소방대원들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사망했다.

구조 활동 당시 함께 있던 작업자 2명도 어지럼증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현장은 공사금액이 50억 원 이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경찰과 노동부는 시공사인 서희건설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