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中 리콜 보도에 주가 '출렁'...집단소송까지 악재에 '몸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6 15:31:01
  • -
  • +
  • 인쇄
"자사 임플란트 아니라 독일 수입산인 임플란트 엔진 문제"
작년 주가하락 관련 손해배상금 1억 규모 집단소송도 제기

'강성부 펀드'의 지분 매입으로 주가 상승에 시동을 걸던 오스템임플란트가 리콜 보도, 집단소송 등 연이은 악재로 몸살을 앓았다.
 

▲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사진=연합뉴스]



오스템임플란트는 6일 오후 코스닥 시장에서 갑작스레 주가가 장중 18.44%까지 급락했다가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주가 급락은 이날 오후 국내 한 매체에서 중국 당국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제품에 대해 표준 규격 미달로 리콜 조치에 착수했다는 보도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해당 보도에 대해 "자사 임플란트 문제가 아니라 독일 수입산인 임플란트 엔진 문제"라며 "구형에서 신형 제품으로 바꿔 판매하는 과정에서 엔진의 사양(회전수)을 단순 실수로 잘못 기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 단순한 기재 실수"라며 "임플란트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전했다.

또 "만약에 문제가 생겨서 일시적으로 엔진 제품에 대한 판매 정지가 되더라도 매출 비중은 크지 않다"면서 "주력 사업인 임플란트라면 일시적인 판매 매출 타격도 있고 신뢰에도 문제가 생기겠지만 전혀 상관없는 문제"라고 덧붙였다. 

 

▲ 오스템임플란트 CI


게다가 이날 오전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주주 김 모씨가 지난달 30일 서울남부지법에 오스템임플란트를 상대로 증권 관련 집단소송을 제기했다는 공시가 나왔다.

공시에 따르면, 김 씨는 "오스템임플란트의 2020년 사업보고서 및 이에 첨부된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서류에 투자자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사항에 관해 허위의 기재·표시가 있었다"며 이에 따른 주가 하락으로 입은 손해배상금 1억 원을 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원의 범위는 2021년 3월 18일 ~ 2022년 1월 3일에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을 매수했다가 2022년 1월 3일 ~ 9월 5일 사이에 매수가액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도한 사람들이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10시 33분부터 30분간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거래도 일시 정지시켰다.

이날 오스템임플란트 종가는 전날보다 4% 하락한 12만 6500원을 기록했다. 오후 4시 20분 기준 시간외거래에서는 종가보다 3500원 오른 13만 원에 거래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리아신탁,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완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리아신탁이 이달 10일 동작구청에 상도14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상도14구역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44번지 일원 5만788㎡에 지하3층 ~ 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191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돼 금년 4월 정비계획과 구역지정이

2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3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