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와 'IP 사업'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0 15:34:3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넥슨은 영화 '기생충'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서로가 보유한 원작 판권과 개발 중인 오리지널 아이템 등을 공유하고, 신규 IP 기획·개발에 상호 협력해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 바른손이앤에이 CI

또 이를 위해 운영협의체를 구성하고, 상호 간 보유한 영상·게임 제작 노하우와 IP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동 투자 및 제작, 제휴사업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넥슨과 바른손이앤에이가 협업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홍 바른손이앤에이 대표는 "넥슨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영상, 게임 등 장르 구분 없이 창작자의 세계관과 비전을 확장하는 등 IP라이프 사이클 생태계 조성을 구축해가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송파한양2차 재건축, GS건설 사실상 시공권 확보… 본격 계약 절차 착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GS건설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시공권을 사실상 품으며 송파구 ‘자이(Xi)’ 브랜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월 잠실우성 1·2·3차의 시공사로 선정된 데 이어 송파한양2차를 잇달아 수주하며 잠실 일대를 ‘GS건설 텃밭’으로 일구고 있다는 업계 평가가 나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송파한양2차 조합은 이달 11일 이

2

[포토] 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복지 공동체 성과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복지 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현장에서의 나눔 실천과 협력 성과를 되돌아봤다. 윤병태 시장은 지역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포토] 나주시, 전국 유일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 확정…2030년 개관 목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되며 에너지 수도를 넘어 미래 과학문화 기반의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윤병태 시장은 “광주·전남 원팀 협력으로 얻은 값진 성과”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에너지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