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 핀란드 핀베라와 우크라이나 ‘재건지원’ 협력 MOU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6:21:35
  • -
  • +
  • 인쇄
기업 북유럽 진출 모색 등 사업개발 위한 협력 시너지 강화 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이하 KIND)는 24일 핀란드 정책 금융기관 핀베라(Finnvera, CEO Juuso Heinilä)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등 협력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IND, 핀란드 Finnvera와 우크라이나 재건지원 협력 MOU 체결

 

핀베라는 1999년도 설립된 핀란드 국영 금융기관으로 대출, 수출신용보증 등의 금융 지원 및 EU와 협력해 기업 지원 정책 등을 실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MOU는 당사자 간 신뢰와 이해를 기반으로 우크라이나 재건지원 협력 및 우리나라 기업들의 북유럽 진출 모색 등의 사업개발을 위한 협력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크라이나 재건지원 등 협력 가능 프로젝트 제안 외 ▲핀란드와 대한민국 간 해외투자 활성화 ▲정기회의를 통한 각국의 정책, 법률 등 일반 정보 교환 등이다.

이번 양해각서를 계기로 우크라이나 재건지원뿐만 아니라 핀베라의 금융지원 역량과 KIND의 사업개발 및 투자지원 역량을 연계해 각국 기업 간 신사업 발굴 및 협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KIND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한국과 핀란드 간의 협력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양국의 이익을 증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세계 주요 호텔 가이드 평가에서 잇따라 성과를 내며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입증했다.11일 파라다이스그룹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랑스의 글로벌 미식·호텔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가 선정한 ‘세계 TOP 1000 호텔’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평가 점수는 100점

2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3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