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전북에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2 16:25:42
  • -
  • +
  • 인쇄

현대건설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전라북도, 부안군, 전북테크노파크,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2.5㎹ 규모의 수소를 매일 1톤 이상 생산 및 저장·운송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 전북 수전해기반 수소생산기지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수소 생산 기지의 기본·상세설계, 주요 기자재 구매, 시공 등을 맡게 된다.

수전해 기술은 전기로 물을 분해해 산소와 수소를 생산하는 것으로, 청정수소 생산의 핵심으로 평가된다.

청정수소란 수소 생산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하지 않거나 현저히 적게 배출하는 수소를 말한다.

오는 2024년 5월까지 전북 부안의 신재생에너지단지 내에 국내 최대 상업용 청정수소 생산 기지를 조성해 생산된 수소는 수소충전소 등과 연계로 수소 모빌리티에 활용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초기 기술력 확보가 중요한 수소산업을 선제적으로 이끌기 위해 유수의 기업과 컨소시엄을 이뤄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2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3

현대홈쇼핑, 키 성장기 청소년 위한 ‘키클래오 HT042’ 프라임 특별 방송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키 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현대홈쇼핑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이벤트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어린이 바른성장 브랜드 ‘키클래오(KeyCleo)’는 20일 오후 1시 45분부터 70분간 현대홈쇼핑 채널에서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 HT042 프라임’을 판매한다고 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