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5년 만에 '아이파크' 브랜드 리뉴얼...론칭 20주년 맞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15 17:42: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이 '아이파크(IPARK)'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리뉴얼을 진행한 이후 5년 만이다.

지난 2001년 3월 론칭한 아이파크는 20주년을 맞이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행복을 주고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공간’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시켜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삶의 품격을 경험하는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Premium Life Platform)’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로고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 아이파크 새 BI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를 단순한 주거공간에 국한하지 않고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이를 위해 ▲ 디테일한 감각의 혁신적인 디자인 ▲ 스마트한 기술을 기반한 견고한 신뢰 ▲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등 아이파크만의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삶의 형태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품격을 선사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브랜드 로고 디자인도 아이파크가 추구해온 미학적 개성을 계승하면서도 심미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기존 워드타입을 유지하되, 기존보다 너비를 증가시켜 한층 볼드해진 폰트로 브랜드의 위상과 규모감을 표현했다.

또한 균형 있게 설계된 와이드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견고한 브랜드로 느껴지도록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다. 특히, 20년간 아이파크의 시그니처와도 같던 레드 계열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선명하고 안정감을 주는 팬톤200C 레드로 변경해 브랜드의 신뢰성과 세련된 가치를 표현했다. 

 

▲ 아이파크 BI 변천사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의 고객들에게 이번 브랜드 리뉴얼 지향점인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리뉴얼된 아이파크는 향후 분양단지와 입주 단지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파크 브랜드는 ‘기본적인 생활공간에서 벗어나 삶의 의미를 느끼게 하는 문화공간‘으로 론칭 이후 우리나라의 주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국내 최고급 아파트인 '삼성동 아이파크', 부산의 스카이라인을 바꾼 '해운대 아이파크', 국내 대표적인 민간도시개발사업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등 전국 각지에서 랜드마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