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상장사 3곳,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7 18:19:23
  • -
  • +
  • 인쇄
외부 전문 기관 제삼자 검증 거쳐

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 등 동원그룹 상장 계열사 3곳은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경영 활동으로 창출한 경제‧사회‧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 각사 사업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

 

▲ 동원그룹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동원그룹 제공]

 

동원산업은 글로벌 수산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회의체 ‘SeaBOS’의 창립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이사회 산하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온실가스 저감고 현장 중심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6월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 ESG 3대 핵심 목표를 선정하고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50년까지 전 사업장의 탄소 배출량을 ‘0’으로 감축해나가겠다는 ‘2050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또한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친환경 포장재와 친환경 배터리로 주목받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했다.

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 ‘GRI’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각 보고서의 객관성‧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의 제삼자 검증을 거쳤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