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고물가에 소형 주방 조리 가전 구매 늘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8 00:09:11
  • -
  • +
  • 인쇄

최근 외식 물가가 고공 행진을 하는 가운데 올해 가을 들어 '집밥'을 해먹는 '알뜰족'이 늘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달 초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자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10일까지 전기오븐과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6%, 34%, 3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최근 외식 물가가 나날이 치솟고 이달부터 날씨가 급격하게 쌀쌀해지자 외식 대신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홈 카페 트렌드도 재부상하고 있다.

전자랜드 조사 결과, 같은 기간 커피머신의 판매량은 전년보다 33% 늘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가 완화됐음에도 지난해보다 집밥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음식과 커피를 해결한 소비자들이 그 경험을 살려 이번 물가 상승 현상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