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장애체험교육 참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43:12
  • -
  • +
  • 인쇄
국립재활원서 이론 교육 및 휠체어·안내보행 체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에서 진행된 장애체험교육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재활원은 희망하는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장애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진에엉]

 

이날 교육은 진에어의 요청으로 장애 고객들이 공항이나 기내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항공사 직원들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에어의 객실·공항·서비스 교육 부문에서 근무하는 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시행됐다. 

 

먼저, 체험 실습에 앞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이론 교육을 선행했다. 이후 이뤄진 본격적인 장애 체험 교육에서는 항공기 탑승 시 턱이나 경사로에서의 휠체어 이동 요령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시각 장애 고객에 대한 안전하고 적절한 보행 지원 방법 등 맞춤형 교육이 이어졌다.  

 

진에어는 이번에 습득한 내용을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신규 교재에 반영하는 등 향후 정기 서비스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장애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보다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코리아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재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를 시작으로, 따뜻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신규 음료, 푸드, 굿즈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9월 17일부터 돌아온다.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

2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입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시그니처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백화점 업계 최초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페를 선보인 데 이어, 글로벌 유명 패션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맺고 매장 운영에 나서는 것이다. 1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3

'우아쏠' 13기 옥순 효마니, 유희관·민경수와 흥미진진 삼각관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에서 유희관-민경수가 13기 옥순 ‘효마니’를 사이에 둔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18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5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