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공개… 두께 5.8mm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0:20:5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13일 온라인 행사를 열고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S25 시리즈의 마지막 라인업으로, 가장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고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25 엣지의 두께는 5.8mm, 무게는 163g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S25 울트라는 8.2mm, 218g, S25+는 7.3mm, 190g, S25는 7.2mm, 162g이다.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신소재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외부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높였다.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방수방진 등급으로 일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S25 엣지는 2억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S25 울트라에 준하는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와 접사 촬영용 자동 초점 기능도 포함됐다.

 

저조도 촬영 기능인 ‘나이토그래피’는 기존 대비 약 40% 커진 픽셀 사이즈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더욱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또한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했으며, ‘오디오 지우개’, ‘스케치 변환’,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S25 시리즈의 갤럭시 AI 기반 편집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칩셋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를 탑재했다. 삼성전자와 퀄컴이 공동 개발한 해당 칩셋은 온디바이스 AI 처리 성능과 연산 능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퍼 챔버를 얇고 넓게 설계해 발열을 줄였으며, AI 기반 이미지 처리 기술 ‘프로스케일러’을 지원한다. 화질 개선 솔루션 ‘mDNIe’를 적용해 디스플레이 품질과 전력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강화했다. ‘나우 브리프’와 ‘나우 바’ 기능은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반영하며, 요약·번역·표 변환 등 텍스트 기반 편집 기능도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실시간 비주얼 AI 기능도 도입했다. 사용자가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보여주면, 음성 명령만으로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옷장을 비추며 스타일 추천을 받거나, 페스티벌 라인업 이미지로 아티스트를 추천받는 방식이다.

 

보안 기능으로는 온디바이스 AI에서 처리된 민감한 데이터가 ‘녹스 볼트’를 통해 하드웨어 수준에서 보호된다.

 

갤럭시 S25 엣지는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3종으로 출시되며, 256GB 모델은 149만 6000원, 512GB 모델은 163만 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3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14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로 업그레이드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