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작년 퇴직연금 잔고 1조이상 증권사 중 증가율 1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35: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총연금 잔액이 2023년 말 15조3000억 원대에서 지난해 말 21조2000억 원으로 약 39%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같은 기간 개인이 직접 운용 지시를 내릴 수 있는 확정기여형(DC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각각 42.6%, 40.5% 늘었다. 전체 퇴직연금 (DB·DC·IRP) 잔액 기준으로는 퇴직연금 잔액 1조 이상을 보유한 증권사 중에서 성장률 1위를 기록했다.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이런 연금 잔액 성장 배경에 가입자 중심 연금 서비스가 있다고 본다.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최초로 2021년 펀드 보수를 제외한 운용관리·자산관리 수수료를 무료로 하는 ‘다이렉트IRP’를 출시했다.

 

이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입 서류 작성과 발송을 생략해도 되는 '‘3분 연금’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엠팝(mPOP)’을 통해 연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연금 S톡’도 제공 중이다.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별도 연금센터를 신설해 서울과 수원, 대구 등 3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들 연금센터에서는 프라이빗뱅커(PB) 경력 10년 이상의 인력이 연금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퇴직연금을 도입한 법인을 대상으로 설명회 등도 지원하며 지난해에만 200여 건 이상 개최했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상무는 “퇴직연금은 장기적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최적의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1월부터 3월 말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100만 원 이상 순입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금 금액에 따라 최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마법사의 밤’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마법사의 밤 애프터 나이트/쿠마노 온천 살인사건~울새는 보았다! 마법사는 두 번 죽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타입문(TYPE-MOON)에서 개발한 2012년 게임 '마법사의 밤'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다. 타입문의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

2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의 모루’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고대의 모루’는 강화 천장 시스템이다. 강화 실패할 때마다 누적된 기운이 최대 상한선에 도달하면 확정적으로 강화 성공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고대의 모루’는 모험가들이 보유한 장비와 연금석, 토템, 유물 등에 적용된다.‘고대의 모루

3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월 14일까지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 1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최근 문신사법 시행으로 반영구 화장과 피부·미용 시술의 제도적 환경이 변화하면서, 미용 산업 전반의 직무 범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일 기술 중심의 자격보다 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 전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미용면허증이 미용업계 취·창업을 위한 핵심 자격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