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서울 면목‧고척동서 모아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30 10:55:54
  • -
  • +
  • 인쇄
올해 총 1조 2635억 원 규모 누적 신규 수주 기록

DL건설은 이달 서울에서 2건의 ‘모아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모아타운은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10만㎡ 이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묶어 공동주택‧편의시설 등을 공급하는 정비사업이다. 서울시는 모아타운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3만 호 이상의 공급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바 있다.

 
▲ 서울 구로구 고척동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DL건설 제공]

 

DL건설이 지난 26일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중랑구 면목역4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경우 서울시에서 모아타운으로 지정한 면목동 86-3번지 일대에 속한 곳이다.

지하 2층~지상 최대 28층, 2개 동 규모의 공동주택 등이 공동주택의 경우 총 280세대로 구성됐다. 실 착공 후 약 33개월의 공사 기간이 소요된다. 서울시 발표에 따르면 모아타운 사업을 통해 면목동 지역 내 약 1850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 사업지는 도보 가능 거리에 수도권 지하철 7호선 면목역과 7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 상봉역이 위치한다. 동부간선도로‧동일로도 인접해 있다. 면목초등학교가 도보 10분 거리 내에 있다. 인근 중·고등학교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같은 날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구로구 고척동 가로주택정비사업’ 또한 서울시에서 지난 6월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한 곳이다.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241-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2개 동, 공동주택 160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약 26개월이다.

해당 사업지는 경인로를 통해 여의도로 연결되며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은 버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향후 목동선‧신구로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인근엔 오류중학교‧고척고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한다.

앞서 DL건설은 서울 중랑구 면목역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 확보한 바 있다. 이번 시공권 확보까지 포함해 해당 지역에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화’를 추진하고 향후 모아타운을 형성할 수 있게 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이번 시공권 확보를 포함해 DL건설은 올해 총 1조 2635억 원 규모의 누적 신규 수주를 기록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주택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시정비사업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수주 증대와 함께 서울시 모아타운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현대홈쇼핑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N KCP는 현대홈쇼핑의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NHN KCP는 현대홈쇼핑 방송 주문(ARS 상담원 결제)과 온라인몰 ‘Hmall’ 결제 서비스 전반을 단일 전자지급결제대행(PG) 체계로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현대홈쇼핑의 결제 효율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고, 개발·운영 리소스 절감,

2

우리금융, 서울시교육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예림당 아트홀에서 ‘우리함께 무대로’ 우수 공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창작 공연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선보였다.이번 발표회는 진로교육에 참여한 21개교 중 우수학교로 선정된 3개교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준비한

3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의대 김형범 교수…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 한용현 교수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형범 교수가 선정됐다.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한용현 교수가 받는다.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신약개발 응용 가치가 높은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2명을 올해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한미그룹 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