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앱 '열달후에', 아이 체온 체계 관리 '열관리' 기능 추가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4:08:57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부모에게 민감한 지표인 아이의 체온을 맞춤형 가이드로 체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커넥트아이는 자사의 육아 애플리케이션 ‘열달후에’에 ‘열관리’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커넥트아이

‘열달후에’의 ‘열관리’ 기능은 아이가 열이 날 때 보호자가 체온과 해열제 복약 이력을 앱에 기록하면 이를 바탕으로 향후 열이 날 때 언제 어떤 성분의 약을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를 푸시 알림이나 구체적인 가이드를 통해 명확하게 안내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또 아이의 과거 발열 이력과 복약 효과 등을 누적 관리해 열에 따른 질병 패턴과 효과적인 해열제 종류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발열을 일으키는 감염병 중 현재 유행하는 질병은 어떤 것인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커넥트아이 관계자는 “아이의 체온은 부모에게 매우 민감한 지표지만, 경험과 데이터가 부족해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열관리’ 기능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가이드를 통해 부모의 불안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육아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신·출산·육아 분야 펨테크 플랫폼 기업 커넥트아이는 지난 2020년 10월 육아 플랫폼 ‘열달후에’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얼달후에’는 지금까지 약 2200만 건 이상의 임신·출산·육아 데이터를 확보했고, 현재 누적 회원 48만 명, 대한민국 산모의 약 50%가 이용 중인 육아 플랫폼이 됐다. 향후 AI 기반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펨테크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1

LG전자, 美 테네시 주립대학교에 'LG 런드리 라운지'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at Knoxville) 기숙사에 ‘LG 런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 powered by LG)’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LG 런드리 라운지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를 비롯

2

"AI가 사고·결제까지"…LG CNS, 한국은행과 '미래 결제' 실험 성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한국은행과 함께 인공지능(AI)이 상품 탐색, 구매 결정, 결제까지 수행하는 ‘에이전틱 AI 기반 디지털화폐 자동결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실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한국은행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 한강’의 일환이다. 예금 토큰(은행 예금을 디지털화한 토큰 형태의 화폐)이 유통되는 디지털화폐

3

센티미터로 생명 지킨다…LG유플러스, 항만에 RTK·AI 결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부산신항 5부두 항만 작업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초정밀측위(RTK, Real-Time Kinematic) 기반 인공지능(AI) 안전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부산신항 5부두를 운영하는 비앤씨티(BNCT), 해운·항만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과 함께 구축하는 AI 안전관제시스템은 초정밀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