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참사보다 결근이 먼저...공차코리아, 점장 발언에 '진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5:20:39
  • -
  • +
  • 인쇄
대구 공차코리아, 카페 관리자 아르바이트생에게 '망언'
참사에 '비난 봇물', 공차코리아 문제 직원 징계 검토 중

[메가경제=정호 기자] 공차코리아가 대구의 한 지점에서 일어난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된 망언으로 진땀을 흘리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주들은 즉각적인 사과문을 게재하며 진화에 나섰고 물의를 일으킨 점장에 대한 징계 수위 검토에 나섰다. 

 

30일 공차코리아는 홈페이지에 "이번 공차 대구 가맹점에서 발생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불편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공차코리아의 기본 가치와 윤리에 반하는 일이었으며 고객님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는 사과글이 게재했다.

 

▲ <사진=공차코리아 홈페이지>

 

문제는 대구에 위치한 백화점에 공차코리아의 한 점장의 발언으로 시작됐다. 전날 무안공항에서 착륙하던 제주항공 7C2216 여객기 불시착 승객·승무원 181명 가운데 179명이 사망한 참사와 관련된 부적절한 언동을 아르바이트생에게 공지한 것. 

 

이 점장은 "비행기 터진 거 봤제? 방학때 헤외가는 놈들 좀 있던데 추락할 일 생기면 아빠엄마 보다 나한테 먼저 알바 구하세요 하면서 톡 보내 결근 안생기게"라는 내용을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전달했다. 이 내용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알려지며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가 발생하자 점주는 자필로 "저희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께 큰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 모든 일은 저의 관리 소홀에서 비롯된 것으로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매장 운영과 직원 교육을 철저히 개선해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사과문을 공개했다. 

 

점주와 본사 측의 사과글에도 불구, 성난 누리꾼들의 비난은 계속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는 "제주항공 참사로 사망하신 무고한 분들을 욕보이지 말아라", "대구지하첨 참사를 겪고도 그런 말이 나오나? 장사 망해라", "그 말 업보로 돌아온다" 등 원성과 별점 테러가 이어지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내부적으로도 관련 민원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직원의 부적절한 발언과 관련해 민원이 계속되는 상황"이라며 "내부적으로 신고가 접수된 내용은 없었으며 물의를 일으킨 직원의 징계 수위를 검토하고 있으며 관련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