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쿠알라룸푸르 하늘길 다시 열린다…에어아시아엑스, 6월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5:08: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아시아의 중·장거리 항공사 에어아시아엑스(AirAsia X)가 오는 6월 17일부터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노선은 주 4회(월·수·금·일요일) 운항된다. 부산 출발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에 출발해 현지 시각 오후 4시 30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오전 2시 20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을 출발해 오전 9시 45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약 6시간 25분이다.

 

▲ [사진=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이자 동남아시아 주요 허브 도시로,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비롯해 부킷 빈탕, 센트럴 마켓 등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다. 항공업계는 이번 노선 재개로 한국인 관광객 수요뿐 아니라 말레이시아발 부산 방문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야민 이스마일 에어아시아엑스 최고경영자(CEO)는 “부산은 에어아시아엑스의 21번째 취항지이자 한국 내 두 번째 노선”이라며 “쿠알라룸푸르에서 부산으로 직항하는 유일한 말레이시아 항공사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를 앞두고 양 도시 간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북아시아 노선 확대와 한국 시장 내 입지 강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여행 기간은 6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행사 기간 동안 항공권 구매 시 ‘밸류팩(Value Pack)’을 함께 선택하면 3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밸류팩은 20kg 위탁 수하물, 기내식, 좌석 선택이 포함된 사전 예약형 부가 서비스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어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와 에어아시아 무브(AirAsia MOVE)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아시아 회원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놀유니버스, 뮤지컬 '비틀쥬스' 월요라이브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뮤지컬 ‘비틀쥬스’를 주제로 한 월요라이브를 12일 오후 7시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는 NOL·NOL 티켓 공식 유튜브 채널과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NOL 라이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월요라이브는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콘텐츠로, 뮤지컬 작품과 무대 비하인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

콘래드 서울, 마이멜로디·쿠로미 시즌 한정 테마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콘래드 서울이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를 테마로 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17일 공식 론칭된다. 12일 콘래드 서울에 따르면 협업 프로모션에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테마는 숙박과 다이닝 전반에 마이멜로디와 쿠로미의 세계관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하루 한 객실 한정으로 운영되는 테마 객

3

맛닭꼬치킨, 전용 포장앱 출시 기념 프로모션 실시. 모든 비용 본사 전액 부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 ‘맛닭꼬치킨’이 소비자 편의성 및 가맹점 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맛닭꼬 전용 포장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장앱은 고객이 포장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미리 검색한 후 사전에 주문 및 결제하고 매장에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픽업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