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3분기 중소기업 대출잔액 231조7000억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7 15:46:34
  • -
  • +
  • 인쇄
시장 점유율 23.2%…꾸준한 지원으로 선순환구조 확립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3분기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작년말에 비해 5%, 11조원 증가한 23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꾸준히 지원한 결과가 은 행의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구조를 확립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IBK기업은행의 올해 3분기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작년말에 비해 5%, 11조원 증가한 23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이날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견조한 대출실적 성장에 힘입어 누적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10.3% 늘어난 2조12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별도기준으로는 8.9% 증가한 1조8889억원의 당기순익을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IBK기업은행은 미래 위험에 대비한 손실흡수 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추가 충당금을 충분히 적립했음에도 불구하고 0.67%의 대손비용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9월말 기준 고정이하여신비율은 1.01%, 연체율의 경우 0.64%를 나타내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저성장·고금리 지속으로 거래 중소기업 고객의 경영여건 악화에 대비해 건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일시적으로 어렵지만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돕는 ‘중소기업 리밸류업(Re:Value-Up) 프로그램’으로 은행의 중장기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국가경제 활력 제고에도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