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산업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 체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5 15:48:40
  • -
  • +
  • 인쇄
상품표준 DB구축 토대로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 기여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유통과정 디지털화를 위한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상품의 표준화된 상품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해 향후 유통 과정서 신기술 적용을 위한 기반을 시범 구축하는 게 골자다.

그러면 데이터 기반의 수요 예측으로 제조-유통물류-고객배송 전 과정이 최적화된 혁신형 유통공급망 시스템이 완성된다.
 

▲사진 = 쿠팡 제공

 

유통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국가적 유통 경쟁력이 강화되고 더 많은 유통혁신기업을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유통 인프라 확장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쇼핑 편의성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온라인 유통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아래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사례를 개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체 참여할 계획이다.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는 “온라인 유통업계의 미래를 준비하고 고객들의 편익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이 의미 있는 협약에 쿠팡이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쿠팡의 혁신적 기술력과 고객중심적 서비스 노하우가 대한민국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 특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8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에서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특강은 네덜란드 UNStudio에서 프로젝트 건축가로 활동 중인 임진혁 건축사가 진행한다. 임진

2

교원 빨간펜, ‘퍼펙트 문해’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6일 기초 학력의 기반이 되는 문해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이하 ‘퍼펙트 문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AI 시대에 문해력이 점점 더 중요해짐을 인식하지만 어떻게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3

'스틸하트클럽' '선업튀' 양혁, 첫 탈락후보 등극에 "납득 안 돼" 아쉬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각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부터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까지,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4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드럼에 이어 보컬, 베이스, 키보드, 기타까지 이어진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 평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