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산업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 체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5 15:48:40
  • -
  • +
  • 인쇄
상품표준 DB구축 토대로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 기여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유통과정 디지털화를 위한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상품의 표준화된 상품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해 향후 유통 과정서 신기술 적용을 위한 기반을 시범 구축하는 게 골자다.

그러면 데이터 기반의 수요 예측으로 제조-유통물류-고객배송 전 과정이 최적화된 혁신형 유통공급망 시스템이 완성된다.
 

▲사진 = 쿠팡 제공

 

유통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국가적 유통 경쟁력이 강화되고 더 많은 유통혁신기업을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유통 인프라 확장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쇼핑 편의성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온라인 유통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아래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사례를 개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체 참여할 계획이다.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는 “온라인 유통업계의 미래를 준비하고 고객들의 편익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이 의미 있는 협약에 쿠팡이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쿠팡의 혁신적 기술력과 고객중심적 서비스 노하우가 대한민국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2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3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